본문 바로가기

평창 가볼 만한 곳, 평창 여행 코스

tazarn 2023. 2. 1.

평창의 가볼 만한 곳으로는 대표적으로 육백마지기, 대관령 양 떼 목장, 리조트, 스키장,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그 외에 산책하기 좋은 숲길, 카페, 맛집 등을 포함하여 평창 가볼 만한 곳 15곳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평창 가볼 만한 곳, 평창 여행 코스

여행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맑은 물의 계곡이에요. 한 여름에도 15도가 넘지 않아 피서지로 많이 찾는 곳이랍니다. 캠핑장이 있어 캠핑도 가능하고 허브나라 공원과 효석 문화마을이 가까워 함께 여행하면 좋아요.

오대산에 자리 잡고 있는 사찰이에요. 템플스테이도 가능하고 도깨비의 촬영지로 유명한 전나무숲길이 아름다워 여행객들이 많이 찾아가는 절이랍니다. 타인에게 혐오감을 줄 수 있는 과다한 문신이 있는 손님의 경우 입장 및 이용이 제한되니 겉옷을 입거나 근무자의 안내에 따라 주세요. 전염성 질환이 있는 손님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대형물놀이 기구, 돗자리, 유모차 등은 반입할 수 없습니다. 반려동물 입장은 금지입니다. 만 3세 이하 유아는 방수 기저귀 또는 유아 전용 수영복을 착용해 주세요.

탕 내에서는 구명조끼, 튜브 사용, 음식물 섭취를 금지합니다. 워터파크에서는 물이 항상 고여있어 넘어짐, 찰과상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아쿠아슈즈 착용을 권장합니다. 감기몸살, 오한 증세가 있을 경우 목용장 이용을 금지합니다.

워터파크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입니다. 객실 비품 훼손 및 반출 금지입니다. 지나친 음주가무와 고성방가, 폭력, 소란행위 발생 시 퇴실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 객실 금연입니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 객실 내에서는 기름기 있는 음식, 육류 및 어류, 냄새유발 음식물 조리와 휴대용 버너 사용은 금지입니다.

미성년자는 보호자 동반한 경우에만 숙박이 가능합니다. 적정 인원을 지켜주세요. 입/퇴실 시간을 준수해 주세요.

스키장 내에서는 패트롤의 안전 안내를 준수해 주세요. 응급 상황 발생 시 패트롤에게 연락하세요. 슬로프에 쓰레기를 버리지 마세요.

스키나 보드는 세워서 다니세요. 급정거, 직활강은 본인과 타인에게 위험하니 하지 마세요. 음주 후 스키나 보드를 타지 마세요. 본인의 실력에 맞는 슬로프를 선택해 주세요. 슬로프 중간에 서거나 앉아 있지 마세요.

사고방지를 위해 리쉬코드를 착용해 주세요. 안전 헬맷을 항상 착용해 주세요. 휘닉스 파크 자체에서 숙박이 가능하지만 스키장, 워터파크, 골프장 등의 시설만 이용할 분을 위해 평창군 숙소를 알려드립니다. 

 

휘닉스파크 시설 이용 요금입니다. 현장 구매 시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이 회원권 소지자, 특정 신용카드 소지자, 투숙객/시즌권자들로 한정되어 있어 모든 사람이 할인을 받을 수 없어요.

 

요금 안내 아래에 있는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구매자 모두가 할인된 가격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방문 전 꼭 온라인 예매를 통해 할인받아 저렴하게 이용하세요!!_끝없이 펼쳐진 초록빛의 언덕에서 느끼는 서정적인 풍경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줍니다.

대관령하늘목장은 1974년 한일목장이라는 이름으로 개장한 후 40년 만인 2014년에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생태체험목장입니다. 봄이면 아리따운 들꽃이 여름이면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주는 풍광이 가을이면 화려한 단풍이 그리고 겨울이면 눈꽃의 축제가 벌어지는 사시사철 여행객들을 유혹하는 곳이랍니다. 또한 사방으로 펼쳐진 목장의 푸른 초지는 보는 이의 가슴을 확 뚫어 버릴 만큼 시원한 풍경을 보여주는데요.

특히 해발 1140m에 위치한 목장 전망대에 서면 경포대를 비롯한 동해의 절경이 한눈에 어우러집니다. 대관령삼양목장은 동양 최대의 목장으로 그 규모가 자그마치 여의도 면적의 7.5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그럼 가을의 푸르름이 가득한 평창여행코스를 소개합니다.

또한 허브의 유혹적인 향기를 품고 있는 허브나라 농원과 하얀 솜사탕을 연상시키는 환상적인 메밀밭은 결코 지울 수 없는 추억으로 남게 됩니다.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전나무숲길을 지닌 월정사에서는 오대산의 포근함을 잘 느낄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 개의 목장에서 펼쳐지는 광활한 초지는 가슴을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평창 가볼 만한 곳 14번째는 메밀국수 맛집인 메밀꽃 필 무렵입니다. 평창의 대표음식인 메밀국수를 판매하는 곳으로 메밀로 유명한 봉평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효석문화마을 인근에 자리 잡고 있으며 3대 걸쳐 오랜 기간 운영하고 있는 평창의 메밀국수 맛집입니다. 간장 나물 메밀국수부터 시원한 메밀 물국수, 메밀묵을 즐겨보세요.

 

여름철에는 예약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창여행에서 여러 곳을 이동하며 관광하는 것도 좋지만 편안한 휴가를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리조트 안에서 쉼, 놀거리, 아이들 놀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호캉스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롤러코스터 같은 스릴을 즐길 수 있는 마운틴 코스터와 높은 곳에서 내려오며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루지가 어른들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평창여행에서 관광지도 좋지만 신나는 놀거리를 찾는다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겨보세요.

평창 가볼 만한 곳 열 번째는 보타닉가든입니다. 보타닉가든은 잣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는 수목원으로 숲 속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를 흠뻑 마시고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백룡동굴은 관람 회차당 인원이 정해져 있으며 해설사분이 함께 동행합니다. 덕분에 백룡동굴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으며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백룡동굴은 배를 타고 이동하는데 배를 타고 이동하며 풍경을 구경하는 것도 매력적입니다. 관람을 모두 마치는데 약 2시간이 소요되니 여행 계획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창 가볼 만한 곳 여덟 번째는 천연기념물 제260호 백룡동굴입니다. 백룡동굴은 석회동굴로 이우어져 있으며 오랜 기간 개방되지 않아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덕분에 어디에서도 훼손되지 않은 석회 동굴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평화길을 걸으면 옆으로는 물소리가 들리는 평창강, 멀리는 수려한 장암산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산책길에 나무 그늘이 형성되어 있어 여름에도 너무 덥지 않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잠시 조용히 걷기에 좋은 곳입니다. 대관령은 사계절 내내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여름에는 짙은 푸른색의 숲을 볼 수 있고 겨울에는 스위스의 멋진 산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풍경을 연출해 줍니다. 평창여행에서 꼭 가야 할 곳을 꼽는다면 세 손가락 안에 포함되는 곳이니 평창여행코스에 꼭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평창 가볼 만한 곳 네 번째는 한국의 알프스, 대관령에 위치한 양 떼 목장입니다. 평창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곳이 바로 대관령입니다. 태백산맥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대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마치 유럽의 스위스와 비슷하다고 하여 한국의 알프스라는 명칭이 붙여진 곳입니다.

메밀꽃필 무렵의 작가인만큼 문화예술촌에는 메밀꽃밭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가을에는 주변으로 형형색색의 단풍을 구경할 수 있죠. 단순히 문학적 가치가 있는 곳뿐만이 아니라 산내음을 맡으며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평창 가볼 만한 곳 세 번째는 이효석 문화예술촌입니다. 

 

단편문학 '메밀꽃필 무렵'의 작가인 이효석 선생님의 고향이자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이 된 봉평면에 위치해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이효석 문화 예출손에는 이효석 문화관, 효석 달빛 언덕이 있습니다. 이효석 문학관에는 다양한 문학 체험이 가능한 곳이며 효석 달빛 언덕은 이효석 생가, 근대 문학 체험관등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발왕산 정상에는 통유리로 되어있는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카이워크에 오르면 하늘 위를 걷는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으며 탁 트인 시야 덕분에 풍광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발왕산 정상에 오르는 케이블카 역시 7.4km로 국내 최장 길이로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면서 보는 풍경 또한 일품입니다.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아름다운 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평창여행의 1순위 육백마지기를 추천드립니다. 평창 가볼 만한 곳 첫 번째는 청옥산 육백마지기입니다. 육백마지기는 특히 강원도 별구경 명소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별구경을 하기 위해서 야간에 찾는 방문객들이 많아짐에 따라 더불어 차박 명소로도 유명해진 곳입니다. 

 

늦은 밤에는 별구경을 하고 이른 아침에는 산속의 진한 숲 향기를 맡으며 새벽을 맞이하는 것만으로도 힐링되는 공간입니다. 강원도 평창은 태백산맥에 위치해 있어 산속 관광지와 리조트가 많이 자리 잡고 있는 곳입니다. 덕분에 자연친화적인 관광지와 화려한 리조트가 공존하는 곳이죠. 

댓글


loading